1.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란 블로그, 웹사이트, 유튜브 등에 내가 업로드한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하여 방문객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 구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을 구글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을 받아야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클릭수와 구매 전환율이 높은수록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드센스의 광고 수익 배분 비율은 광고 비용의 68%를 블로거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에드센스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1클릭에 작게는 0.1 달러 평균적으로는 0.31달러 광고에 들어와서 개인 정보 db를 남기거나 어플을 설치할 경우 10달러에서 50달러까지도 해당 포스팅을 한 블로거에게 수익을 주게 됩니다.
이런 애드센스 광고는 네이버 블로그에는 달 수 없으며 다음 히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에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종류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맞춤 광고
두 번째는 문맥 광고입니다.
맞춤 광고는 사용자가 이전에 검색하였던 내용을 기반으로 송출하는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휴대폰을 구매하려고 휴대폰에 관련해서 검색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삼성의 휴대폰 구매 광고를 보여주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문맥 광고는 글의 문맥에 따라 광고를 보여주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춘천 여행에 관한 글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춘천 여행에 대한 광고가 있다면 글에는 춘천 여행에 관한 광고가 송출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광고는 아무나 달 수 있을까요.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혹은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 승인 신청 후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아야 애드센스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에드센스 승인은 대략 10일에서 20일 정도 소요되며 보통 2주 정도 소요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등록 승인 하는 법
- 지금부터는 애드센스를 승인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본인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본인의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https://www.google.com/adsense/new/u/0/pub-8223033952127101/onboarding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 후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 빨간 사각형 부분에 자신이 만든 블로그 주소를 넣고 이렇게 내 사이트까지 넣으셨다면
- 애드센스를 최대한 활용하기에 예, 맞춤 도움말 및 실적 개선을 위한 제안을 이메일로 받겠습니다. 를 눌러주세요
- 수취인 국가/지역에 대한민국 선택 후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 맨 아래에 이용약관을 읽고 수락했습니다를 누른 후 애드센스 사용 시작을 눌러주세요.
- 그렇게 되면 아래와 같은 세 가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맨 왼쪽에 정보 입력을 눌러주세요.
- 정보의 경우 내 이름 및 주소 그리고 우편번호 전화번호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같은 경우에는 수익이 10달러가 넘어가면 내가 입력한 주소로 pin이라는 확인 번호를 보냅니다.
따라서 주소와 우편 번호의 경우 꼭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완료가 되었다면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 완료가 되었다면 다시 이 화면에서 가운데에 탐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렇게 탐색에 들어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위쪽에 코드 가져오기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해 준 후 티스토리 html 헤드 사이에 꼭 넣어주어야 합니다.
-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코드 화면이 뜹니다.
- 그 후 아래에서 코드 부분을 복사해 주세요.
- 그리고 내 티스토리로 들어가서 스킨 편집을 눌러줍니다
- html 편집에 들어가 줍니다.
- 구글에서 복사한 코드 같은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것으로 html 헤드 사이에 한 번만 넣어주면 됩니다.
- 코드를 빨간 사각형 부분에 붙여 넣어주셨다면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적용을 하신 후 저는 여기에서 자동 광고를 활성화해놓습니다.
자동 광고를 활성화해 놓으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알맞은 자리의 광고를 알아서 송출해줍니다.
- 광고 형식의 경우에는 저는 모든 광고를 활성화를 해놓습니다.
- 자동 광고 수의 경우에도 최대값으로 해놓습니다.
그 후 사이트에 적용을 눌러주세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지금 변경 사항 적용하기를 하고 저장을 하는데 만약 내가 이러한 실험을 해보고 싶다면 아래에 변경사항 저장 없이 실험 실행하기를 하면 실험실로 이동해 내가 하려는 광고가 어떻게 수익이 잡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렇게 광고 설정을 한 후에는 한 가지 더 진행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내 티스토리 블로그로 다시 들어가 줍니다.
그 후 티스토리에 이 수익 부분을 눌러주세요.
- 여기 보시면 구글 애드센스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연동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이 부분에서 Google 로그인을 클릭해 연동시켜줍니다.
- 그러면 계정 선택 화면이 뜹니다.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 아래 그림에서 애드센스 데이터를 봅니다 에드샌스 데이터를 보고 관리합니다 부분을 클릭해 주신 후 계속을 눌러주세요.
- 내 티스토리에 이런 화면이 뜨게 된다면 구글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 다시 애드센스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 이 화면에서 에드센스의 사이트 연결에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 아래화면이 뜨면 Tistory에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를 눌러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 이 화면에서 에드센스의 내 사이트 연결을 눌러주세요.
- 그 후 밑에 부분 검토 요청을 눌러주세요.
검토 요청을 누르면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 검토요청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빠르게 받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에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첫 번째는 블로그의 글을 대략 10개 이상은 채워주어야 합니다.
사진은 중요하지 않으며 글자 수는 되도록이면 1천자 이상으로 작성해 주도록 합니다. - 두 번째로는 작성한 포스팅이 구글에 색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에드센스는 구글의 플랫폼입니다. 구글에 색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내 글이 구글에서는 존재 여부조차 모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글의 색인은 필수적입니다. 색인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진처럼 사이트 블로그 주소를 검색했을 때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구글에 색인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 구글 색인이 되어 있다면 site : https://gulchorong.tistiry.com을 검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글초롱기획 _ 티스토리 자신의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블로그와 포스팅들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애드센스는 당연히 승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자신의 글 하나하나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글을 10개 이상 쓴 후 색인이 완료되면 대부분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사이트가 승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수동으로 승인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가 오래되고 인지도가 쌓이게 된다면 글을 작성 후 구글 로봇이 자동으로 글을 가져가서 승인이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 초반의 블로그의 경우 구글 로봇이 그를 자동으로 가져가지 않아 색인 등록을 수동으로 해 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이 포스트가 티스토리를 하시는 블로그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한 오늘 내일 되십시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도약계좌-중장기 자산형성 지원 (0) | 2023.01.28 |
---|---|
2023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금융편 (0) | 2023.01.28 |
2023년 새로워지는 것 - 바뀌는 것 총정리 해 볼께요 (1) | 2023.01.27 |
새해 바뀌는 실업급여 및 조건 총정리 (0) | 2023.01.27 |
새해 바뀌는 보험제도…실손·車보험부터 연금계좌까지 (0) | 2023.01.27 |